"대국민 만족도 개선한다"..해경,민·관·학 협력 온라인 워크숍 개최

박정재 기자 승인 2021.09.15 17:22 의견 0
지난 14일 해경이 인천광역시,인천경찰청 등과 함께 '민·관·학 협력 국민만족도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료=해양경찰청]

[해경신문=박정재 기자] 해양경찰청(이하 해경)은 지난 14일 해경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한 '민·관·학 협력 국민만족도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해경을 비롯해 인천광역시, 인천경찰청, 국립안동대학교, 에이그로우컨설팅 등 정부와 민간 기관이 참석했다.

온라인 워크숍 1부에서는 '지식과 배움의 장'으로 국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전문 컨설턴트의 친절도(CS) 교육과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전략, 유관기관인 인천시청·인천경찰청의 서비스 개선 사례(MOT서비스, 120미추홀콜센터) 소개 등으로 시작되었다.

2부는 '소통과 토론의 장'으로 전국 해양경찰청 소속 5개 지방청, 19개 경찰서의 민원담당자가 직접 각 관서 별 국민 만족도 개선을 위한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다른 관서의 사례를 벤치마킹,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방식의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참석한 해경 관계자는 "국민이 신뢰하는 해양경찰로 도약하기 위해선 국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실무자들이 모여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