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다문화 가정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신성근 기자 승인 2022.09.13 08:45 의견 0

[해경신문=신성근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7일 여수시,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와 ‘다문화가정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17년부터 협업해 온 취약계층 주거개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22년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다문화가정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은 다문화 가정 자녀에게 쾌적한 학업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집안에 공부방 만들어주기 △책상 제작 또는 구매 제공 △학습용 컴퓨터 및 문구류 제공 △공부방 꾸미기 봉사활동 등으로 추진된다.

YGPA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업비 3,000만원을 지원하며, 이 사업이 완료되는 연말이 되면 누적 40세대의 다문화가정 자녀의 공부방 환경이 개선된다.

박성현 사장은 “공부방 꾸미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만의 공간에서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키울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저소득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YGPA는 ‘행복장학금’, ‘꿈꾸라 희망 스마일’, ‘다같이 키움애’ 등 지역 아동·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또한 YGPA는 이날 여수지역을 방문해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20개 기관에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의 행복한 추석 명절 맞이를 지원하기도 했다.

7일 여수시청 집무실에서 열린 ‘다문화 가정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정기명 여수시 시장(사진 가운데)과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4번째)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일 여수시청 집무실에서 열린 ‘다문화 가정 공부방 꾸며주기 사업 업무협약식’에서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사진 왼쪽)이 정기명 여수시 시장(사진 오른쪽)에게 사업비 지원 전달식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