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상호 협력·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성근 기자 승인 2022.11.18 04:23 의견 0

[해경신문=신성근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16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과 상호 협력·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운·항만·물류분야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과 실행을 위해 상호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협약식에는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장, 김종덕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운·항만·물류산업 관련 연구결과 공유 ▲해운·항만·물류산업 관련 연구 수행 시 YGPA 참여 및 의견 반영 ▲국제물류 및 국내 물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세미나 정례 개최를 통한 정책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 연구기관인 KMI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미래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주요 정책개발 추진 등 협력을 강화하여 광양항을 보다 경쟁력 있는 해양산업 중심기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사진 왼쪽)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이 16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상호 협력·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