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YGPA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관내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위한 생산성 혁신 등 추진성과 공유

신성근 기자 승인 2022.11.24 21:58 의견 0

[해경신문=신성근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관내 중소기업의 혁신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한 2022년도 YGPA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23일 공사 사옥(월드마린센터)에서 개최하였다.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은 기업 혁신 컨설팅 전문기관과 함께 중소기업의 제품, 프로세스, 조직 및 ESG 분야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써, 공사는 공모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 7개 사를 모집, 총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기업 진단 및 개선점 도출, 분야별 기업혁신 지원활동 수행 등을 추진하였다.

금번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7개 중소기업 대표자 및 관계자들은 각 기업별 지원사업 추진 결과 개선된 점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되고 기업의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성과로 제시하였다. 또한 컨설팅 주관기관인 한국표준협회는 기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발굴 지원하는 과정에서 수요자인 기업의 눈높이에서 효율적인 혁신활동을 추진하였음을 강조하였다.

공사 박성현 사장은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니즈에 맞는 효율적인 혁신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참여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든든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기업 생산성 향상 및 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옥 "월드마린센터" 전경

저작권자 ⓒ 해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